본문 바로가기
  • 리버럴 아츠 칼리지
  • 헨드릭스 대학교
  • 헨드릭스 캠퍼스에 있는 분수와
블로깅을 시작하며..

제가 유학해온 국가들

by 국제방랑청년 2017. 8. 4.



안녕하세요~ 저의 두번째 글이네요.


지금은 한창 블로그를 어떻게 구성할지 고민중이에요. 마음 같아서는 하루에 몇 포스트씩 올려서 여러분들과 제 해외생활을 공유하고 싶지만 제가 지금 여름학기를 듣고 있습니다.. ㅜㅜ 다음주에 기말고사여서 시간을 많이 투자할 수가 없네요.



이 글에서는 간단하게 제가 이때까지 공부했던 곳들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려 합니다. 현재 저는 지금 미국대학에서 생물학을 공부하고 있구요! 저는 사립대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는데, 여름학기가 너무 비싸서 아무도 듣지 않는 바람에 폐지가 됐다네요.. 그래서 근처 주립대에서 화학수업을 듣는 중입니다. (사진은 제 대학교와 무관합니다.)



저는 이때까지 중국, 필리핀, 일본, 미국, 독일 이렇게 5개국에서 공부를 해왔어요. 공식적으로 학교를 다닌건 일본과 미국 뿐이고 필리핀, 독일에서는 어학원에서 공부하고 중국에서는 중국어도 공부를 했지만, 테마가 역사해외이동수업 이었기 때문에 중국어에는 많이 집중할 수가 없었어요. 하지만 이 여행의 모티브로 지금 대학교에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어요!



그래서 가능한 언어는 한국어를 포함해 4개 국어 입니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독일어. 중국어도 공부를 하고는 있지만 완전 초급 수준이라 리스트에는 차마 넣을 수가 없네요;; 하하... 영어와 일본어는 유창하지만 독일어는 B1의 중급 수준이에요. 전 외국어 공부를 좋아해서 앞으로도 몇 개 국어를 더 공부할 생각이에요. 그 나라의 언어를 공부하는게 그 나라의 문화에 접근하는 가장 좋은 중 하나니까요!


각 나라들에서의 생활, 곧 포스팅 할게요!




'블로깅을 시작하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생활 블로그 시작  (2) 2017.08.03